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폰타나 소스로 초리조 토마토 파스타 스파게티 만들기 레시피 요리

by 기훈 2021. 11. 10.
반응형

' 폰타나 소스로
초리조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레시피 '


저는 가끔 주말에 집에서 파스타를 만들어먹곤 하는데요. 토마토소스는 사실 직접 만들어먹는 게 더 맛있긴 한데 자취방에서 하기에는 무리가 있더라구요. 워낙 소량이 필요하기도 하고..ㅎㅎ

그래서 저는 폰타나 토마토 소스를 자주 애용하는데 여러 브랜드의 소스를 먹어봤는데 제 입맛에는 폰타나가 가장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마침 명절선물로 회사에서 초리조 소시지를 줘서 원래 초리조는 마늘이랑 같이 해서 초리조 오일 파스타를 해 먹으면 참 맛있는데... 집에 마늘이 없어서..

그냥 토마토 파스타에 넣어 초리조 토마토 파스타를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초리조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 재료 : 폰타나 소스(토마토, 아라비아따, 로제 뭐 상관없습니다..), 파스타면, 냉동 야채, 소금, 올리브오일, 후추

토마토, 아라비아따, 로제의 차이는 다들 아시죠!?
아라비아따는 매운 토마토 파스타이고 로제는 토마토에 크림을 섞은 소스입니다.

먼저 면을 삶아줍니다. 2인분 같은 1인분이네요. 저는 많이 먹을 거니까요.
끓는 물에 소금을 1/3숟가락 정도 넣어주고 7분가량 삶아줍니다.

한번쯤 들어봤을 알단테는 면에 약간의 저항력이 남아있어 씹는 식감이 느껴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 알단테의 식감을 만들기 위해서는 화력이나 팬에 따라 총 10~11분 정도 끓여주면 됩니다.

저는 면을 끓는 물에 7분, 그리고 소스에서 3~4분가량 더 끓여줄 겁니다.

원래는 물:면:소금=100:10:1로 하는 게 정석이지만 대충 할게요.. 저울도 없고 어차피 제가 먹으니까요 ㅎㅎ

파스타를 삶을 때 소금을 넣는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면에 약간의 간을 해주기 위함이 첫 번째이고 두 번째는 나트륨이 면의 구조를 서로 잡아당기게 하여 면을 더 쫄깃하게 만들어줍니다.

면을 7분 정도 삶은 뒤에 체에 밭쳐두고 면수를 1/2컵 정도 남겨줍니다.

그리고 올리보 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초리조 1개와 야채를 넣어줍니다.

저는 냉동야채를 사용했습니다. 이게 손질도 돼있고 야채도 여러 종류가 들어있어서 파스타나 볶음밥 해 먹을 때 편하더라고요ㅎㅎ 원래는 초리조 먼저 넣어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 향을 내야 되지만 저는 그냥 같이했어요...

재료들이 잘 볶아지고 초리조 향이 잘 나면 아까 삶은 면을 넣어주고 재료들과 같이 섞어가며 잠깐 볶아줍니다.

아라비아따 소스가 부족해서 로제 소스도 같이 넣어줬어요!
그리고 물 약간과 면수, 후추를 넣어 섞어주고 끓여줍니다!!

여기서 더 맛있게 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면수 대신에 치킨스톡을 넣어주세요! 한 1/2 티스푼 정도?

원래 레스토랑에서는 면수. 치킨스톡 다 넣는데 시판 소스는 이미 기본 간이 돼있기 때문에 면수랑 치킨 스톡 둘 다 넣으면 짤 수도 있어요..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면이 소스를 흡수하고 또 증발하면서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소스에 농도가 생깁니다.

면을 조금 드셔 보시고 취향에 따라 면을 익혀서 드시면 완성입니다!
다만 토마토소스의 신맛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설탕을 소량 넣거나 버터를 넣으시면 됩니다.

마무리 시점에 버터를 넣는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버터 향과 토마토 소스의 조화가 생각보다 좋거든요.
버터의 양은 1cm 다이스 2~3개 정도만 넣으시면 됩니다.

2인분 같은 1인분의 초리조 토마토 파스타가 완성됐습니다! 참 쉽죠!?
엄마가 만들어주신 깍두기와 같이 야무지게 먹어줍니다!! ㅋㅋㅋ

이상으로 초리조 토마토 파스타 만들기 레시피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y-gihun.tistory.com/51

파스타,스파게티 면 삶기, 삶는 시간, 삶는 법

' 파스타 면 삶기, 삶는 시간, 삶는 법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오늘은 파스타 면 삶기, 삶는 시간, 삶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파스타는 포장지에 표시된 시간보다 미리 꺼내어 가운데

y-gihun.tistory.com

https://y-gihun.tistory.com/49

토마토 스파게티, 파스타 소스 만들기,만드는방법,레시피

' 토마토 스파게티, 파스타 소스 만들기, 요리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작성하네요.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파스타 중 하나인 토마토 파스타 소스 만드는 법과 요리법을 같

y-gi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