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법 백종원 스팸 베이컨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by 기훈 2021. 10. 3.
반응형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스팸 베이컨 김치볶음밥 황금 레시피

 

김치볶음밥은 많은 사람들이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만들기도 쉬워 많은 자취생들도 집에서 만들어 먹는 요리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재료 : 양파 90g, 당근 50g, 대파 50g, 신김치 250g, 돼지고기 80g, 밥 2 공기, 식용유 2큰술, 굵은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2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간장 3큰술, 달걀 2개, 깨 약간.

 

( 김치 볶음밥이 맛있으려면 무엇보다 김치가 맛있어야 합니다. 자신의 입맛에 맞는 적당히 익은 김치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1. 양파, 당근, 대파는 작게 다져줍니다. 신김치도 국물을 짜고 다져주고 돼지고기도 작게 다져 썰어줍니다. ( 돼지고기 대신 베이컨이나 스팸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

 

2. 밥은 넓은 그릇에 펼쳐 식혀줍니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기를 볶아 익으면 대파를 넣고 대파 기름을 만들어줍니다.

 

 

4. 양파를 넣은 뒤 살짝 익으면 당근도 넣어 볶아줍니다.

 

5. 김치와 고춧가루, 설탕, 간장, 후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김치가 숨이 어느 정도 죽을 때까지 볶아주며 간장이나 설탕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원을 한 꼬집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감칠맛을 더해주거든요.

 

 

7. 불을 약불로 줄인 뒤 밥을 넣고 충분히 잘 섞어줍니다. 취향에 따라 김가루를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8. 참기름을 넣고 섞어 준 뒤 계란 프라이을 올리고 깨를 뿌려 마무리해주면 완성입니다.

 

 

( 김치, 밥, 설탕, 스팸, 양파, 참기름, 식용유만 있어도 충분히 맛있는 김치볶음밥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김치의 신맛을 잡기 위해 설탕은 꼭 필요해요! )

 

이상으로 김치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 백종원 스팸 베이컨 김치볶음밥 황금 레시피를 마치겠습니다.

 

https://y-gihun.tistory.com/119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 신맛없애는 방법

안녕하세요! 한국인이 좋아하는 찌개 하면 김치찌개와 된장찌개가 대표로 떠오르는데요. 오늘은 먼저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와 김치찌개를 맛있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y-gi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