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리뷰 및 일상

구로디지털단지역 족발 맛집. 대한민족.

by 기훈 2021. 2. 7.
반응형

' 구로디지털단지역 족발 맛집. 대한민족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근처에 있는 족발 맛집 대한민족에 다녀왔습니다.

 

 구로디지털단지역 2번 출구에서 나와서 걸어서 5분 정도 걸어가시면 나옵니다!

역에서 굉장히 가깝죠!?

 

 

 

 

외관 모습입니다 ㅎㅎ 대한민족. 이름을 굉장히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장 앞에 왼쪽처럼 메뉴 사진들을 볼 수 있고 

입구에는 국내산 생족으로 매일 맛있게 조리하며 포장은 2000원 할인이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매장 입구에서 qr코드 인증 후 들어갔습니다.

저녁 일찍 가서 한적한 모습입니다.

꽤 널찍하며 테이블마다 거리도 많이 떨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저희는

 

반반족발 38,000원

쟁반국수 중 9,000원

음료수 2,000원 

 

총 49,000원.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매장 벽에 족발의 효능이 있길래 찍어봤습니다.

 

1. 모유의 분비를 촉진시킨다.

2. 피로 해소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

3.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킨다.

4. 이뇨작용을 촉진시킨다.

5. 제독 효과가 있다.

 

맛만 있는 줄 알았는데 다양한 효능까지 있네요!

 

기본찬은 부추, 김치, 양파절임, 소스, 쌈채소, 마늘, 고추 이렇게 나옵니다!

 

 

기본찬들 확대 샷. 쌈장 옆에 있는 건 젓갈인데 족발을 젓갈에 많이 찍어 드시기도 하죠 ㅎㅎ

기본찬들 모두 신선해 보였고 특히 부추 무침이랑 겉절이는 아삭하고 막 버무린 느낌이라 더 좋았습니다.

 

 

 주문한 족발이 나온 모습입니다.
빛깔이 영롱하지 않나요! !ㅎㅎ


양도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그냥 족발과 불족의 확대 샷입니다. 검은깨, 참깨를 같이 뿌려 더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같이 나온 매콤한 어묵탕까지! 막국수가 안 나왔는데도 테이블이 꽉 찬 모습입니다 ㅎㅎ

 

 

족발에 부추 무침 곁들인 컷! 족발이 촉촉하고 부드러워 좋았습니다.

 

 

주문한 막국수입니다! 보기만 해도 새콤 매콤하지 않나요 ㅎㅎ

 

 

불족발 확대 샷입니다. 딱 봐도 매콤해 보이죠!? 오른쪽은 깻잎에 김치 마늘을 얹어 찍은 모습입니다.

고기에 마늘이 빠질 수 없죠 ㅎㅎ

 

 

 깻잎에도 싸 먹고 막국수랑도 같이 먹었습니다 ㅎㅎㅎ 꿀맛! 그리고 마지막엔 역시 뼈를 뜯어줘야죠!


 족발 양도 푸짐하였고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웠으며 불족발도 불향이 솔솔 나서 더 맛있었습니다.

막국수 역시 족발과 같이 먹으니 간도 딱 맞고 좋았어요!

 

 

이 외에도 다양한 맛집 후기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https://y-gihun.tistory.com/79

구로디지털단지역 초밥, 스시 맛집, 뷔페. '스시메이진' 후기

' 구로디지털단지역 초밥, 스시 맛집, 뷔페. '스시메이진' ' 안녕하세요. 얼마 전부터 초밥이 생각나서 친형과 같이 구로디지털단지역에 있는 스시메이진에 다녀왔습니다. 가격은 평일 런치 16,900

y-gihun.tistory.com

https://y-gihun.tistory.com/80

사당역 맛집. 사당 마라탕 맛집. '마라안스'

' 사당역 맛집. 사당 마라탕 맛집. '마라안스' '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사당역 10분 출구에서 걸어서 1~2분 거리에 있는 마라탕 맛집 '마라안스'입니다.  저는 마라탕을 별로 안 먹어

y-gihun.tistory.com

 

 그럼 이상으로 구로디지털단지역 족발 맛집 대한민족에 대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사람이 적은 이른 시간에 방문하였으며 식사 전후로 마스크 착용을 충실히 이행하였고 테이블 간 거리두기를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