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콩불 레시피 콩나물불고기 만드는 법

by 기훈 2021. 9. 23.
반응형

' 백종원 콩불 레시피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법 '


오늘은 밥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은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를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백종원 콩불 레시피.

- 재료(4인분) : 콩나물 6컵(400g), 대패삼겹살 470g, 대파 2대(200g), 양파 1개(250g), 새송이버섯 1개(40g), 깻잎 8장(16g), 참기름, 깨.

 

 

- 만능 닭갈비 소스 : 진간장1/2컵, 맛술 1/2컵, 황설탕 1/2컵, 굵은 고춧가루 1/2컵, 고추장 1/2컵, 간 마늘 1/2컵.

 

 

1. 대패삼겹살은 크기가 적당하게 잘라주고 양파는 0.5cm 두께로 채 썰어주고 대파는 5cm 길이로 썰어줍니다.

 

2. 깻잎은 길게 반 갈라 2cm 길이로 썰어 풀어주고 새송이버섯은 두께 0.5cm, 길이 6cm로 어슷 썰어 줍니다.

 

3. 볼에 진간장, 맛술, 황설탕, 굵은 고춧가루, 고추장, 간 마늘을 넣어 만능 닭갈비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4. 넓은 팬에 콩나물을 수북이 쌓아줍니다.

 

5. 콩나물 위에 대파, 양파, 버섯, 삼겹살, 깻잎 순으로 올려줍니다.

 

6. 그 위에 미리 만들어준 만능 소스를 부어줍니다.

 

7. 깨를 뿌리고 약불로 끓이다가 채소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중불로 끓여줍니다.

 

8. 국물이 자작하게 끓으면 약불로 줄인 뒤 양념을 잘 섞어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에 드시면 됩니다.

 

tip.

1. 콩나물 불고기는 물을 전혀 넣지 않고 콩나물을 비롯한 채소들의 수분으로 요리를 하기 때문에 감칠맛이 좋습니다.

 

2. 먹으면서 콩나물이나 고기는 계속 추가하여 끓이면서 먹으면 좋습니다.

 

3. 소스는 한 번에 다 넣으면 짤 수 있으므로 간을 봐가면서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콩나물 요리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백종원 콩나물 불고기 레시피를 마치겠습니다.

 

https://y-gihun.tistory.com/121

 

백종원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

' 백종원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 ' 콩나물로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백종원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백종원 콩

y-gihun.tistory.com

https://y-gihun.tistory.com/120

 

백종원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양념장 만들기 레시피

' 백종원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양념장 만들기 레시피 ' 어릴 때는 콩나물밥을 크게 좋아하지는 않았는데 나이가 들수록 점점 입맛도 바뀌더라고요 ㅎㅎ 오늘은 백종원 콩나물밥 만드는 방법 양

y-gi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