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효과

아연 효능, 하루 권장량, 과다복용 부작용, 영양제 추천.

by 기훈 2021. 2. 23.
반응형

' 아연 효능, 하루 권장량, 과다복용 부작용, 영양제 추천 '

 

 

▶ 효 능.

 

 아연은 체내에서 50종 이상이나 되는 효소의 주요 성분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DNA의 복제와 단백질의 합성에도 없어서는 안 되는 성분으로 발육 촉진과 상처치료, 모발 유지 등에 도움을 줍니다.

 

 맛을 느끼는 세포의 신진대사에도 관여하고 미각을 정상으로 유지시키는 작용도 합니다. 

아연은 견과류나 붉은 살코기, 해산물 등에 풍부한 편입니다.

 

 그러나 음식에 들어있는 아연이 체내에 흡수되는 비율은 15~35% 정도로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렇기에 체내에 충분한 양의 아연을 공급하기 위해는 음식 섭취는 물론 영양제도 섭취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연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백혈구 생성에 관여하고 면역 세포를 활성화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아연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물로 바꾼 뒤 안전하게 배설시켜 항산화 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체내의 염증을 줄이고 심장병, 암, 당뇨병뿐만 아니라 시력 저하의 가장 흔한 원인인 황반변성 예방에도 효과적으로 작용합니다.

 

 이런 기능 이외에도 전립선과 남성 성 기능에도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성이라면 꼭 챙겨야 할 영양소중 하나입니다.

 아연은 생식기에도 다량 존재하고 있습니다. 아연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더 활발하게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성 기능 향상, 근육 성장에 도움을 주며 정자 생성 및 정자 활동성 증가에도 도움을 주어 난임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아연의 하루 권장량은 남성 10mg ~ 45mg, 여성은  8~ 40mg입니다.

 

 

 

 

▶ 과다복용 부작용.

 

 아연 영양제는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음식과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이나 커피와 같이 먹으면 흡수가 떨어지기 때문에 같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아연의 과도한 섭취는 설사, 식욕감퇴,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나 아연 영양제를 섭취하는 경우 복용량을 지침대로 따르면 괜찮습니다.

 

 

▶ 아연 많은 음식.

100g당

굴 13.2mg, 가리비 2.7mg,  쇠고기 4mg,  연두부 5.2mg. 그 외 닭고기, 콩, 계란 노른자, 견과류, 해산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아연 영양제 추천.

 

저는 나우 푸드에서 나오는 아연 영양제를 먹고 있습니다. 한알에 50mg이며 하루 섭취량을 조금 웃도는 양입니다.

한알당 크기는 새끼손톱정도 크기여서 먹는데 부담은 전혀 없습니다.

 

 저는 아연이 근육 성장 및 항산화에 좋다는 말을 듣고 섭취를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부작용으로 느껴지는 점은 없으며 오히려 피로함이 덜 느껴지는 기분입니다.

 

 저는 쿠팡에서 직구로 구입했으며 250알에 9,510원. 한알에 38원 정도로 매우 저렴한 편이라 생각합니다. 혹시나 아연 영양제를 찾으신다면 나우 푸드 아연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아연 효능, 하루 권장량, 과다복용 부작용, 영양제 추천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자에게 좋은 다른 영양제가 궁금하시다면

https://y-gihun.tistory.com/5

아르기닌 효능, 효과, 부작용, 제품 추천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영양제의 필요성을 느껴 몇 가지의 영양제를 먹고 있는데 오늘은 제가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 중 하나인 아르기닌 효능, 효과, 부작용, 제품 추천

y-gihun.tistory.com

https://y-gihun.tistory.com/12

글루타민 효능, 효과, 부작용 및 추천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 오늘은 글루타민의 효능, 효과,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글루타민은 운동, 특히 헬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드시는 영양제입니다. 저도 현재 나우 푸트

y-gih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