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탕수육 만들기 및 이연복 탕수육 소스 만들기, 레시피.

by 기훈 2021. 2. 5.
반응형

' 탕수육 만들기 및 이연복 탕수육 소스 만들기, 레시피 '

 

안녕하세요! 

 

 오늘은 ' 탕수육 만들기 및 간단한 탕수육 소스 만들기,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군대에서 파견 가서 잠깐 취사병을 할 때 사용한 레시피인데 다들 맛있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탕수육 튀김 만들기 (2가지)

 

1. 제품 탕수육.

 

 요즘은 마트, 인터넷 등에서 냉동 탕수육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반죽이 번거로우신 분들이라면 냉동 탕수육을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2. 직접 만들기.

 

- 재료 : 돼지 등심, 올리브유, 소금, 후추, 전분, 식용유, 계란물

 

① 돼지 등심 밑간 하기.

 

 돼지 등심을 구매하여 가로 세로 1cm, 길이 5cm 내외로 손질해줍니다. 썰은 돼지 등심을 올리브유, 소금, 후추와 섞은 뒤  6시간 이상 냉장실에 두어 밑간 해줍니다.

 

 

 

 

②  튀김옷 묻혀 튀기기.

 

 물 1, 전분 1(감자 전분과 옥수수 전분을 7:3)로 잘 섞어줍니다. 30분 정도 지나면 밑에 전분이 가라앉는데 위에 물만 조심히 버려주고 가라앉은 전분에 식용유 살짝 넣고 밑간 한 돼지 등심과 버무려줍니다.

 

 반죽에 식용유를 넣는 이유는 기름에 튀기면 반죽에 붙어있던 기름이 빠져나오면서 그 공간에 층이 생겨 더 바삭한 맛을 내기 때문입니다.

 

 반죽이 차가울수록 튀김이 바삭하게 되기 때문에 물, 전분을 섞은 후에 얼음을 넣어주시거나 가라앉을 때까지 냉장고에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170도 내외의 온도에 노릇해질 만큼 튀겨주시면 되는데 만약 온도계가 없으면 반죽을 한 두 방을 기름에 떨어트렸을 때 가라앉다가 바로 올라왔을 때 그때가 딱 적절한 온도입니다.

 


▶탕수육 만들기.

 

1. 야채 손질하기.

 

 보통 중국집에서 탕수육 주문했을 때 양파, 당근, 목이버섯 등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먹는 거면 배추, 버섯, 부추 등등 향이 너무 강한 채소만 아니면 집에 남는? 채소들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사과, 파인애플 같은 과일도 괜찮습니다.

 

 

2. 소스 만들기.(2가지 방법)

 

① 이연복 셰프 탕수육 소스 만들기.

 

넓은 팬에 물 300ml, 다진 생강 0.5, 굴소스 0.5, 설탕 6, 식초 3, 진간장 3의 비율로 섞어줍니다.


끓어오르면 오이, 버섯, 당근, 양파 등을 넣고 끓여준 뒤 야채가 익으면 전분물로 농도를 맞춰줍니다.

 

 

 

 

② 간단한 소스 만들기.

 

간장, 설탕, 식초, 케첩을 1:1:1:1 비율로 섞어줍니다.

 

 넓은 팬에 물 한 컵과 섞은 소스를 넣어줍니다. 이때 끓어오르면 손질한 야채들을 넣고 읽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소스의 간은 본인 입맛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야채들도 다 익었으면 전분물로 조금씩 부어주어 농도를 맞춰줍니다. 

 

( 핵심은 간장, 설탕, 식초, 케첩 1:1:1:1입니다! 취향에 맞게 조금씩 바꾸셔도 되며 후추 등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

 

 

 

 

3. 맛있게 먹기.

 

부먹, 찍먹 취향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저는 쳐먹.

 

 

 


탕수육 외에도 다양한 요리들의 레시피가 있으니 들어가셔 읽어보시면 됩니다.

 

https://y-gihun.tistory.com/59

간단한 깐풍기 만들기, 소스 만드는법, 레시피

' 간단한 깐풍기 만들기, 소스 만들기, 레시피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오늘은 깐풍기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예전에 동남아 레스토랑에서 일을 한 적이 있는데 그곳에서 썼던

y-gihun.tistory.com

https://y-gihun.tistory.com/61

볶음 쌀국수 팟타이, 소스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 레시피

' 볶음 쌀국수 팟타이, 소스 만들기, 만드는 법, 레시피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예전에 동남아 레스토랑에서 일할 때에 중식 웍을 이용해서 팟타이를 많이 만들었는데 오늘은 가정집에서 쉽

y-gihun.tistory.com

이상으로 탕수육 만들기 및 이연복 탕수육 소스 만들기, 레시피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