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백종원 돼지고기,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만드는법, 레시피.

by 기훈 2021. 2. 13.
반응형

' 백종원 돼지고기,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만드는 법, 레시피 '

 

안녕하세요!

 

 저는 김치찌개를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돼지고기 김치찌개!!


저뿐만 아니라 많은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찌개의 1순위가 바로 김치찌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은 백종원 돼지고기,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만드는 법,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시피는 총 3가지를 알려드릴 겁니다.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백종원 참치 김치찌개, 제가 썼던 돼지고기 김치찌개 레시피입니다.

 

 

※ 모든 김치찌개 김치는 조금이라도 익은 김치를 사용하시는 것이 맛있습니다.

▶ 백종원 돼지고기 김치찌개.

 

- 재료 : 돼지고기(삼겹살, 목살 등) 300~400g, 김치 한 공기 가량, 쌀뜨물 700~800ml, 대파, 간 마늘 1, 고운 고춧가루 1, 굵은 고춧가루 1, 국간장 1, 두부, 새우젓 반 숟갈, 설탕 취향껏.

 

1. 고기 손질하기.

 

고기를 먹기 좋은 한입 크기로 손질해줍니다.

 

2. 돼지고기 끓이기.

 

 돼지고기를 쌀뜨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같이 넣고 끓여주어야 맛이 더 좋습니다.

이때 떠오르는 불순물들은 숟가락으로 건져줍니다. 돼지고기 내에 있는 지방이 충분히 녹아 나올 만큼 10~20분가량 더 끓여줍니다.

 

3. 재료 손질하기.

 

 돼지고기를 끓이는 동안 김치는 적당한 크기로 썰고 대파는 채 썰어 준비합니다.

 

4. 나머지 재료 넣고 더 끓이기.

 

 김치를 넣고 끓이다가 끓어오르면 간 마늘, 파, 고춧가루, 새우젓 등을 넣어줍니다.

 

5. 취향에 맞게 조절 후 완성하기.

 

 취향에 따라 두부, 설탕 등을 넣고 한소끔 더 끓여주면 돼지고기 김치찌개 완성입니다.

 

 

 

▶ 백종원 참치 김치찌개.

 

- 재료 : 참치 1캔, 김치 한 공기 가량, 쌀뜨물 700~800ml, 양파 1/2개, 대파, 다진 마늘 1, 참기름 1, 설탕 1/2, 고춧가루 1, 국간장 1, 두부, 청양고추.

 

1. 재료 손질하기.

 

 양파, 대파는 채 썰고 청양고추는 어슷 썰고 김치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2. 김치, 양파 볶기.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김치를 넣고 볶다가 신맛 제거 및 감칠맛을 위해 설탕을 넣고 더 볶아준 뒤 양파를 넣고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3. 쌀뜨물 넣고 끓이기.

 

쌀뜨물을 붓고 고춧가루, 국간장, 마늘 등을 넣어 끓여줍니다.

4. 참치 넣기.

 

끓어오르면 참치를 넣고 끓여줍니다. 참치 기름을 넣으셔도 되고 안 넣으셔도 됩니다. 취향껏!

 

5. 마무리하기.

 

청양고추, 대파, 두부를 넣어 한소끔 끓여 참치 김치찌개를 완성해줍니다.


 

 

 

▶ 제가 사용한 간단한 김치찌개 레시피.

 

- 재료 :  돼지고기(삼겹살, 목살 등) 300~400g, 김치 한 공기 가량, 쌀뜨물 700~800ml, 대파, 양파, 간 마늘 1, 참기름, 설탕, 미원.

 

1. 재료 손질하기.

 

 돼지고기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김치는 한입 크기, 대파, 양파는 채 썰어줍니다.

 

2. 재료 볶기.

 

 냄비에 참기름을 살짝 두른 뒤 김치와 설탕을 넣고 볶다가 고기를 넣고 더 볶아줍니다. 김치의 볶은 향이 나고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3. 끓이기.

 

 쌀뜨물을 붓고 끓여줍니다. 끓어오르면 대파, 양파, 간 마늘을 넣고 끓여줍니다. 그리고 미원을 약 1/2 티스푼 가량 넣어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미원을 너무 많이 넣으면 맛을 해칠 수 있으니 조금씩 넣어주셔야 됩니다.

 

4. 완성하기.

 

 취향에 따라 두부 등을 넣고 한소끔 끓어오르면 완성입니다.

 

※ 제 개인적인 요리 경험에 따르면 된장, 고추장, 김치 등이 들어간 찌개류는 미원이 좋으며 소고기 등이 들어간 찌개류는 다시다가 더 맛을 더해주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김치 요리 레시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https://y-gihun.tistory.com/66

김치 볶음밥 레시피, 만들기, 맛있게 만드는법.

' 김치볶음밥 레시피, 만들기, 맛있게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제가 종종 즐겨먹는 요리가 있는데요. 바로 '김치 볶음밥' 입니다.  맛도 있고 만들기도 간편해서 가끔씩 만들어 먹

y-gihun.tistory.com

https://y-gihun.tistory.com/73

고등어 김치찜, 무조림, 맛있게 굽는법, 효능, 비린내 제거

' 고등어 김치찜, 무조림, 맛있게 굽는 법, 효능, 비린내 제거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오늘은 고등어 김치찜, 무조림, 맛있게 굽는 법, 효능, 비린내 제거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효

y-gihun.tistory.com

 이상으로 백종원 돼지고기, 참치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만드는 법, 레시피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