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호박죽 단호박죽 쉽게 만드는법 황금 레시피 늙은 호박 효능

by 기훈 2021. 9. 30.
반응형

' 호박죽 단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 늙은 호박 효능'

 

 예전에 집에서 종종 엄마가 땅콩을 가득 넣은 호박죽을 해주시곤 했는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오늘은 호박죽 단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 늙은 호박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재료 : 단호박 600g, 또는 늙은 호박 700g, 팥 2큰술(50g), 찹쌀가루 2큰술+물 1컵, 물 3컵(570ml), 설탕 3큰술, 꽃소금 1/2큰술 ( 팥이 없으면 생략 가능하며 땅콩을 삶아 넣으셔도 됩니다. 설탕, 소금은 기호에 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

 

1. 단호박이나 늙은 호박은 적당한 크기로 잘라 씨를 제거하고 물에 넣고 삶아줍니다. 채반에 얹어 찌셔도 됩니다. 익으면 건져 식혀줍니다.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쑥 들어가면 다 익은 겁니다.

 

2. 팥은 깨끗이 씻어 물을 붓고 팥알이 터지지 않을 정도로 삶은 뒤 체에 밭쳐 식혀줍니다.

 

3. 삶은 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작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늙은 호박도 똑같이 손질해줍니다.

 

4. 호박을 믹서기에 넣고 물 3컵을 부어 곱게 갈아줍니다.

 

 

5. 믹서기에 간 호박을 냄비에 붓고 약한 불에 올려 나무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6. 찹쌀가루와 물 1컵을 그릇에 담고 덩어리 없이 풀어줍니다. 고운체에 걸러서 풀어도 좋습니다.

 

7. 호박 물이 끓기 시작하면 찹쌀가루 푼 것을 넣고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8. 찹쌀이 익으면서 투명한 노란색이 되면 삶아 놓은 팥을 넣고 바닥이 눋지 않게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9. 설탕과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고 볼에서 내려 그릇에 담아내면 완성입니다.

 

 

★ 늙은 호박 효능.

 

 호박은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이뇨작용과 해독작용 역시 뛰어나며 호박에 든 비타민 A와 비타민 C는 몸의 저항력을 높여 세균 감염을 예방해줍니다.

 

 늙은 호박의 효능은 고혈압과 당뇨병 환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중풍 예방 효과도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출산 여성의 경우 늙은 호박이 이뇨작용을 도와 부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늙은 호박의 당분은 소화흡수가 잘 돼 위장이 약한 사람이나 회복기 환자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위장이 예민하거나 만성 위염이나 신경성 위염을 앓는 사람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호박은 수험생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늙은 호박을 꾸준히 먹으면 긴장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호박죽 단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 늙은 호박 효능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