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감자전 만들기, 만드는방법, 레시피. 간장,양념장 만들기.

by 기훈 2021. 2. 6.
반응형

' 감자전 만들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집 근처에 사는 친형이 감자전이 먹고 싶다고 해서 마침 집에 감자가 많아서 오랜만에 감자전을 맛있게 해 먹었는데

먹고 나니 아차 과정들 좀 찍어둘걸.. 싶더라고요..ㅋㅋㅋㅋ

 

그래서 과정 사진들은 생략하고.. 글로 대체하겠습니다..ㅋㅋ

 

그럼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감자전 만들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 시작합니다!

 

 

▶ 감자전 만들기

 

 

- 재료 : 감자, 채( 면 보자기 있으시면 더 좋습니다. ), 믹서기, 오일, 프라이팬, 국그릇, 소금

 

1. 감자 손질하기.

 

 감자를 믹서기에 갈아야 하므로 감자 껍질을 깎은 후 1~1.5cm의 정육면체 크기로 잘라줍니다. 강판에 갈아서 만드실 거면 큰 감자로 하시는 게 좋겠죠?

 

 

2. 감자 믹서기에 갈기.

 

 믹서기에 손질한 감자를 넣고 물을 감자의 반 정도만 오게 부어준 뒤 믹서기에 곱게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물을 안 넣으면 제대로 곱게 갈리지가 않더라고요.

 

 믹서기가 아니더라도 강판에 갈거나 얇게 채 썰어서 하셔도 됩니다. 

 

 

3. 감자 수분 짜기.

 

 간 감자를 채에 거르거나 면 보자기에 걸러 국그릇이나 적당한 통에 짜줍니다. 채에 거르실 경우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가며 물기를 빼주셔야 됩니다.

물기가 많이 제거되어야 맛있는 감자전이 나옵니다. 감자전 특유의 바삭함과 쫀득함!

 

 

4. 전분이 분리될 때까지 기다리기.

 

 국그릇에 짠 감자 물은 시간이 지나면 밑에는 하얀 전분이 가라앉고 위에는 물만 뜨게 됩니다. 이때 시간은 5~10분 정도이며 위에 물만 살살 버려줍니다.

 

 

5. 감자와 전분 섞기.

 

 채로 거른 감자와 그릇에 남아있는 전분을 골고루 섞어줍니다. 이때 소금을 살짝 넣어 소금 간을 해주셔도 좋습니다.

저는 탁구공보다 조금 큰 감자 6개를 사용했고 소금은 2꼬집정도 넣었습니다.

 

 그리고 카놀라유로 구웠습니다. 굽거나 튀길 경우 끓는점이 높은 카놀라유나 해바라기유가 좋으며 콩기름이 시중에 제일 많이 쓰이긴 합니다.

 

 올리브유는 특유의 향이 제일 강하고 끓는점이 제일 낮아 튀김용으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6. 섞은 것 굽기.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준 뒤 약불로 구워줍니다. 양 면이 어느 정도 익었을 땐 센 불로 하여 바삭하게 익혀주시면 완성입니다. 

 

 

저는 집에 있는 아무 소스에 찍어먹었지만 만약 간장, 양념장을 만들어서 드시고 싶으시다면

 

※ 간장 만들기.

 

간장 4, 참기름 1, 올리고당 1, 고춧가루 약간, 깨 약간, 후추 약간, 쪽파, 고추 채 썰어 섞어 드시면 됩니다!

간장, 참기름, 고춧가루만 넣어도 괜찮습니다.

 

 

 


 그냥 찐 감자는 많이 먹기가 힘든데 이렇게 전으로 구워서 먹으니 감자의 수분도 빠져서 그런지 몰라도 감자전 간단히 해 먹었을 뿐인데... 12개나 먹었더라고요.. 찐 감자 12개 먹으면 배부른데...ㅋㅋㅋ

 

찐 감자만 먹으면 다이어트인데 감자전은 기름을 넉넉~히 구워서 먹었으니..ㅎ 그냥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 외 다양한 레시피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https://y-gihun.tistory.com/66

김치 볶음밥 레시피, 만들기, 맛있게 만드는법.

' 김치볶음밥 레시피, 만들기, 맛있게 만드는 법.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제가 종종 즐겨먹는 요리가 있는데요. 바로 '김치 볶음밥' 입니다.  맛도 있고 만들기도 간편해서 가끔씩 만들어 먹

y-gihun.tistory.com

https://y-gihun.tistory.com/73

고등어 김치찜, 무조림, 맛있게 굽는법, 효능, 비린내 제거

' 고등어 김치찜, 무조림, 맛있게 굽는 법, 효능, 비린내 제거 ' 안녕하세요. 훈스입니다! 오늘은 고등어 김치찜, 무조림, 맛있게 굽는 법, 효능, 비린내 제거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효

y-gihun.tistory.com

 이상으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감자전 만들기, 만드는 방법, 레시피에 대해 마치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