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효과

슈퍼푸드 브라질너트 효능 먹는법 복용법 칼로리 부작용

by 기훈 2022. 6. 15.
반응형

 

 브라질너트는 아몬드, 땅콩과 더불어 대표적인 견과류에 해당합니다. 이번에는 브라질너트의 효능, 먹는 법, 복용법, 칼로리,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너트

 

<

1. 브라질 너트 효능.


 슈퍼푸드중 하나인 브라질너트는 바쁘게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이 섭취가 힘든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불포화지방산, 식이섬유 등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고 특히 셀레늄이 많아 항산화에 좋으며 면역력에도 큰 효능이 있고 암세포를 공격해 암 치료 및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셀레늄은 남성에게 더 효과가 있습니다. 고환과 전립선의 기능에 도움을 줘서 건강한 정자 생산에 도움을 주어 수정 확률을 높여줍니다.

 

 또한 브라질 너트는 혈관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체내 피로와 혈관질환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브라질너트의 지방 성분이 피부 보습에도 좋아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브라질 너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및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주며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력 및 피부 등에 좋고 비타민b도 풍부하여 피로 개선 및 시력 회복에도 좋습니다.

 

 또한 브라질 너트에 풍부한 비타민E는 항산화 및 말초 순환을 도와 수족 냉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또 브라질너트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망간은 신경과 근육의 기능 및 골격 형성을 도와줍니다.

 브라질너트에는 어류나 육류 못지않은 질 좋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여러 비타민을 포함하여 약 20여 종류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운동 전에 섭취하게 되면 근력저하 혹은 근손실이 야기되는 것을 방지해주며 피로 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2. 브라질 너트 칼로리.

 

100g당 650kcal. 단백질 14%,탄수화물 12%, 지방 66%가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브라질 너트 먹는 법 복용법.

 

브라질너트는 하루 2알이면 충분한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으로 먹어도 되지만 잘게 다져 강정이나 파이, 멸치 볶음, 팥죽 등에 뿌려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4. 브라질 너트 부작용.

 

 뭐든 과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은 법입니다. 브라질너트 역시 너무 많이 복용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루 1~2알이 좋으며 7~8알 이상 과다 섭취시 셀레늄 과다 섭취로 인한 부작용으로 구토, 설사, 탈모,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질환으로 약을 복용하고 있을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