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효능, 효과

아몬드 칼로리 무게 효능 하루 권장량 부작용

by 기훈 2022. 5. 14.
반응형

※ 아몬드 칼로리 효능 하루 권장량 부작용

 

▶ 아몬드 효능.

 

1. 피부 노화 방지.

 

- 아몬드 23알에는 비타민E 하루 섭취 권장량의 67%인 비타민E 8.0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도 있어 항산화에 도움이 됩니다.

 

 

2. 다이어트.

 

- 아몬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은 양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몬드를 식사 전에 섭취하면 고열량 식품에 대한 식욕을 억제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3. 혈당 조절.

 

- 아몬드 25알에는 마그네슘이 85mg이 들어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해 혈당 조절을 하여 혈관 관리와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두뇌 건강.

 

- 아몬드에는 뇌 신경계의 작용을 도와주는 리포플라빈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두뇌 건강에 좋으며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아몬드에는 비타민, 칼슘, 단백질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줍니다.

 

▶ 아몬드 칼로리, 무게 및 하루 권장량.

 

- 아몬드는 100g 기준 597kcal입니다.  하루 권장량은 약 30g입니다.

즉 아몬드를 하루 권장량만큼 섭취 했을 경우 179 kal입니다.

 

아몬드는 1개당 무게가 1~1.5g 이므로 하루에 약 25알 내외가 좋습니다.

 

 

아몬드 부작용.

 

- 무슨 음식이든 과다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몬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몬드의 대표 부작용은 칼로리가 높은 만큼 과다 섭취하게 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며 심하면 비타민e의 과다 복용으로 인해 두통, 설사가 생길 수 있고 식이섬유가 과해도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몬드는 식전 혹은 끼니 사이에 하루 권장량을 지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몬드를 섭취 후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 즉시 병원에 방문에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아몬드 칼로리 무게 효능 하루 권장량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꾸준한 아몬드 섭취로 모두 건강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아몬드썸네일

반응형

댓글